only(?) Bitcoin

비트코인으로 꾸준한 현금흐름 만들기

Apple, Win and IT 2022. 12. 17.
반응형

비트코인을 가만히 들고만 있으면 아무것도 되지 않습니다. 그냥 비트코인일 뿐이죠. 하지만 이것을 잘 활용한다면 추가 수익을 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으로 부수익을 노리는 방법은 매우 위험하기도 합니다. 위험하지만 재밌는 그리고 알고는 있어야 할 투자방법들을 소개합니다.

 

Cefi 업체에서 다양한 이자율을 제공하고 있다.

 

 

 

거래소 예치 서비스


 

비트코인으로 불로 소득을 누릴 수 있는 대표적 방법으로 거래소에 예치하는 것이 있습니다. 코빗, 고팍스 같은 국내 거래소에 비트코인을 예치하면 1.5~5% 가까이 되는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치 이자는 시기에 따라 다른데요.

 

보통 상승장에서는 높은 이자율을 제공하고 하락장에서는 낮은 이자율을 제공하는 편입니다. 또한 국내 거래소 뿐만 아니라 바이낸스, 크립토 닷컴 등 해외거래소에 예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둘러보고 가장 높은 이자율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미국 대표 거래소 크립토닷컴 이자율

 

 

 

선물시장에서 1배숏 전략


 

비트코인 가격 상승 뿐만 아니라 하락에도 투자하자.


해외 거래소 중에는 선물거래를 지원하는 거래소들이 많은데요. 비트코인 선물거래 시장에서 1배 숏 전략을 이용해서 패시브 인컴을 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트코인 1배 숏 전략으로 널리 알려진 방법인데요. 가지고 있는 비트코인 수만큼 선물시장에서 비트코인 가격 하락에 배팅하는 것입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

 

 

예시) 비트코인 1개 가격이 1천만원 할 때, 비트코인 1개를 선물시장에서 가격 하락에 배팅합니다. 내가 가진 비트코인 수의 두배, 세배 이상 빌려서 배팅할 수도 있지만, 가진 수량만큼의 1배만 가격 하락에 배팅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선물시장에 투자한 1천만 원이라는 돈의 가치가 변동 없이 고정됩니다.

 

 

1배숏 전략의 핵심은 투자한 돈이 변동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8시간마다 펀딩피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인데요. 수익률은 상승장에서 연 20~30%까지 나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하락장에서는 오히려 펀딩피를 지급해야 하는 입장이 오기도 해서 수익률이 마이너스도 될 수 있습니다.

 

 

 

 

미국 서부개척시대와 같은 디파이시장


 

무법지대 디파이 시장, 하지만 그만큼 대박의 기회는 넘친다.


가장 위험한 방법이지만 가장 수익이 좋은 디파이 시장입니다. 거래소 예치나 선물거래 펀딩 피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 잠재적 수익이 있는데요. 그와 반대로 루나(LUNA) 사태처럼 많은 사람들이 큰 손실을 보기도 합니다. 누군가는 대박을 이루고 누구는 졸지에 망하는 일이 디파이 시장에서는 비일비재하답니다.

 

스테이블 코인을 예치하고 20% 가까운 이자를 받을 수도 있고, 디파이 시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코인이 100배 이상 상승하는 경우도 흔한 곳이 바로 디파이 시장이라서 많은 사람들이 쉽사리 그 욕심을 버리지 못하는 곳이기 합니다.

 

디파이 시장에 참여할 때는 모든 걸 잃을 수 있다고 미리 생각하고 투자해야 합니다. 그곳은 서부개척시대와 같거든요. 코인을 도둑맞아도 누구 하나 보상해주는 사람이 없습니다. 법이 없는 곳이죠. 그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사람들을 사기 치는 곳입니다. 흔히 '러그 풀'이라고 하는데요. 높은 이자율로 사람들을 꼬시고 하루아침에 사이트를 폐쇄하고 돈을 들고 튀죠...

 

 

 

유동성 제공하면서 이자 받자!


 

은행처럼 유동성을 제공하면서 이자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코인 두 가지를 1 페어로 묶어서 유니스왑 같은 탈 중앙화 거래소에서 유동성을 제공하는 것인데요. 이자율은 각기 천차만별이랍니다. 크게 수익이 나지는 않지만 꾸준한 수익을 누릴 수는 있습니다. 

 

물론, 코인 가격 변화에 노출되기 때문에 하락장에서는 돈이 휴지가 되는 일도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큰돈으로 유동성을 제공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가격 변화가 없는 달러 스테이블 코인으로 페어를 만들어 유동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니스왑 유동성제공

 

 

 

수익 VS 위험, 투자 가치가 있을까?


 

투자의 가치는 물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건 투자의 시기이겠죠. 상승장에서는 상대적으로 위험성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수익률도 엄청나죠. 하지만 비트코인 시장이 하락장으로 들어선다면 그 위험은 급격하게 증가합니다. 무서울 정도로 말이죠.

 

특히, 하락장에서는 거래소, 디파이, 예치서비스, 중앙화, 탈중앙화 거래소 등 모든 서비스를 믿지 말고 자신의 자산을 잘 지켜내야 합니다. 언제 뒷통수 맞아 모든 자산이 0이 될지 모릅니다.

 

지금 같은 하락장에서는 절대 발을 들여놓아서는 안 되는 곳이지만 시장 상황이 변화면 소액으로 큰돈을 벌 수 있는 곳이므로 알고는 있어야 하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소액으로 대박을 노리자!'

 

 

 

반응형

댓글

💲 추천 글